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우진 이솜 라이브 민사고 이지영 결혼 집안 계약만료 연애

by 함로스 2022. 6. 10.
반응형

1. 프로필

출생 : 1987년 2월 10일 (35세), 경기도 수원시
거주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신체 : 188cm|80kg
학력 : 스탠퍼드 대학교 문리과대학 (수학 / 학사)
직업 :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영역 강사
병역 : 전시근로역 (뇌하수체 관련 질환)
MBTI : ENTJ
별명 : 우진희, 현윽건, 야채
저서 : Emergency Response 교재수.분.감 시리즈뉴런, 시냅스 시리즈Drill, Drill 워크북 시리즈콘크리트 시리즈NOBAE시발점, 시발점 워크북 시리즈파이널 2130+ 시리즈Killing Camp 시리즈숨마쿰라우데 수학2, 수학 10-가/나

2. 개요

시작부터 끝까지! 수학은 누구나 현우진메가스터디 공식 홍보 문구

자,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수학을 가르치는 현우진이구요.강의 오프닝 멘트다.
대한민국의 수학 강사. 현재 메가스터디 소속으로 수능 수학을 맡고 있으며, 2022년 기준 온라인 전과목 수강생 수 1등, 즉 1타강사이다.

3. 경력

2010년부터 대치동의 미래탐구 학원에서 강사 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며, 2~3년만에 대치동 현장 강의를 전 타임 마감시키는 어마무시한 인기를 선보였다.
이후 신승범의 이탈로 업계 2~3위까지 추락한 메가스터디가 대치동을 수색하던 도중 87년생 젊은 스타 강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2014년 11월에 전격 영입하게 된다.
이 때 2017년까지 계약을 맺었다고 2022 farewell 캐스트에서 언급했다.
메가스터디는 그를 전폭 지지해 주었고, 2017년~2018년을 기점으로 수학 인강계에서 명실상부 1타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그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뉴런 시리즈는 2018년에 99만 권이 팔렸으며, 그 이후로는 100만 권 이하로 팔린 적이 없다고 한다.
뉴런 시리즈의 평균 가격이 1권당 3만원인 걸 생각해 보면, 그는 1년에 뉴런 시리즈로만 250~300억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명성에 힘입어 커리큘럼 별로 개별 문서가 생성되었을 정도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현장 강의를 잠정 은퇴했다가, 2022학년도 수능 대비 9월 모평 총평 캐스트에서 현장 강의를 완전히 은퇴하고 스튜디오 강의만 촬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덕분에 수업 시간 제한이 없어져 강의 내용이 훨씬 더 상세하고 촘촘해졌다.
2022학년도 뉴런을 들어보면 정말 모든 내용들을 빠짐없이 몇 번씩 반복하며 꼼꼼하게 설명해준다.
때문에 수업 중 썰의 비중은 현강 때만큼은 아니게 되었지만, 중·하위권 수험생들의 강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평이 있다.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총평에서 본인이 직접 은퇴가능성을 시사하였다.
은퇴를 암시하는 이야기를 하다가 잠시 울컥하였는지, 갑자기 말을 끊으며 고개를 숙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4. 커리큘럼

커리큘럼별 자세한 설명 및 학습 가이드는 개별 문서를 참고 바람.

  • NOBAE: 2020년 9월 16일에 추가된 커리큘럼으로 풀네임은 '노베이스를 위한 도형 가이드'. 중학교 1, 2, 3학년의 도형 내용을 다룬다.
    중학교 수학을 끝낸 중학생부터 고등학생, 나아가 N수생까지 모두를 위한 강의라고 한다.
    문항의 난도는 중하 정도에서 최상까지 다양한 편. 물론 강의에서 문제는 모두 풀이해주며 다양한 관점을 소개한다.
    대치동에서 강의를 하면서 도형 관련 내용만 나오면 질문이 쏟아져서 '이제 더 이상 도형 관련 질문을 안 받겠다!'라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중학교 도형을 정리하는 것이 강의를 시작할 때부터 숙원사업이었는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현장강의를 진행하지 않아 시간이 나서 이 강의를 찍을 수 있었다고 한다.
    썰(특히 대학 시절 이야기)를 상당히 많이 풀어준다.
    교재의 표지에는 개가 짖어도 기차는 달린다는 본인의 좌우명(?)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대치동 입성할 때 주위에서 아직 대학생 티가 난다며 깎아 내리던 것과 관련이 있어보인다.
    기하적 해석이 상당히 많은 수학I 강의를 진행할 때 특히 이 강좌를 매우 강조하면서 조금이라도 정리가 안 되어 있는 것 같다면 반드시 마스터하고 오라고 자주 언급한다.
    재질이나 내용이 훌륭하지만 그럼에도 교재비가 비싼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인지 불법 pdf가 판친다고.다.
  • 문항의 난도는 중하 정도에서 최상까지 다양한 편. 물론 강의에서 문제는 모두 풀이해주며 다양한 관점을 소개한다.
  • 대치동에서 강의를 하면서 도형 관련 내용만 나오면 질문이 쏟아져서 '이제 더 이상 도형 관련 질문을 안 받겠다!'라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중학교 도형을 정리하는 것이 강의를 시작할 때부터 숙원사업이었는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현장강의를 진행하지 않아 시간이 나서 이 강의를 찍을 수 있었다고 한다.
  • 썰(특히 대학 시절 이야기)를 상당히 많이 풀어준다.
  • 교재의 표지에는 개가 짖어도 기차는 달린다는 본인의 좌우명(?)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
    대치동 입성할 때 주위에서 아직 대학생 티가 난다며 깎아 내리던 것과 관련이 있어보인다.
  • 기하적 해석이 상당히 많은 수학I 강의를 진행할 때 특히 이 강좌를 매우 강조하면서 조금이라도 정리가 안 되어 있는 것 같다면 반드시 마스터하고 오라고 자주 언급한다.
    재질이나 내용이 훌륭하지만 그럼에도 교재비가 비싼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인지 불법 pdf가 판친다고.다.
  • 재질이나 내용이 훌륭하지만 그럼에도 교재비가 비싼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인지 불법 pdf가 판친다고.다.

 

  • 시발점: 아직 수능 실전 난이도의 수학 공부를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학생들을 위한 기초 개념 강의. 2015 개정 교육과정 기준 수학, 수학Ⅰ, 수학Ⅱ,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가 있다.

 

  • 뉴런: 실전 수능 수학의 개념과 문제 풀이를 다루는, 현우진의 대표 실전 개념 강의. 뉴런에서는 개념을 되짚고 보조 교재 시냅스를 통해 약간의 연습 문제를 푸는 구성이다.
    문제의 양 자체는 많지 않은 편이며, 연습량 확보를 위해 수분감을 포함한 다른 기출 문제집을 병행할 것을 권하고 있다.
    2023학년도 기준 수학Ⅰ, 수학Ⅱ,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가 있다.
    2023학년도 기준으로 미적분 4등급임에도 잘 수강하고 있는 캐이스가 있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몇 강을 들어보고 자신이 뉴런을 들을 수 있는지 판단하길 바란다.
    기본개념이 정리된 미적분 2등급 이상이면 수강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여담으로 미출제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꽤 높으므로 현우진이 말했던 것처럼 기출분석 강좌인 수분감과 병행하면 더욱 좋다.
  • 2023학년도 기준으로 미적분 4등급임에도 잘 수강하고 있는 캐이스가 있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몇 강을 들어보고 자신이 뉴런을 들을 수 있는지 판단하길 바란다.
    기본개념이 정리된 미적분 2등급 이상이면 수강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 여담으로 미출제 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꽤 높으므로 현우진이 말했던 것처럼 기출분석 강좌인 수분감과 병행하면 더욱 좋다.

 

  • 수분감: 기출분석 강좌이다.
    커리큘럼상 뉴런보다 뒤에 편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뉴런보다 먼저 완강되고 굳이 뉴런을 완강한 후에 들을 필요 없이 병행하면 된다.
    뉴런에서 한 단원을 끝낼 때마다 수분감 진도를 나가는 것이 좋다.
    뉴런에서 배운 실전 개념을 복습하며 적용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뉴런과 수분감을 같이 나가는 것을 '뉴분감'이라고 한다.

 

  • 드릴: 처음부터 끝까지 4점짜리 문제로 이루어진, 초고난도 변별력 문제 전문 풀이 강의. 뉴런까지의 학습이 완벽하게 끝난 1~2등급 학생에게 21, 29, 30번에 도전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도별·과목별로 난이도가 실로 천차만별이지만 문제 퀄이 좋고 풀이 과정도 깔끔한다는 데에는 거의 대부분 동의한다.
    드릴 기하의 경우엔 2021학년도에는 기하 과목이 수능에서 치루어지지 않았으므로 드릴2만 발매되며, 대신 더 많은 양을 넣을 것이라고 한다.
    보조 교재로는 드릴 워크북이 있다.
    2023학년도 기준 드릴1, 드릴2, 드릴3이 있으며, 각각 괴목별로 워크북이 한 권씩 있다.
    드릴은 드릴1, 드릴2, 드릴3가 각각 모두 다른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워크북을 개정할 때 전 문항을 새로 제작하지는 않기 때문에 현우진 게시판 측에서는 드릴1, 드릴2, 드릴3, 드릴3 워크북 이렇게 네 권을 이용하길 권장하고 있다.
    현우진 본인이 당해 나올 것으로 예상한 주제가 심도 있게 다루어지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2021 드릴 미적분은 합성함수 미분 문제가 매우 중점적으로 나와서 당시에 이를 비판하는 학생들도 있었는데, 실제로 6월 9월 모의평가에서는 단 한 번도 합성함수 주제가 나오지 않았었다.
    그런데 그해 수능 30번 문항에 진짜 합성함수 미분 문제가 나오면서 순식간에 잠잠해졌다.
  • 드릴 기하의 경우엔 2021학년도에는 기하 과목이 수능에서 치루어지지 않았으므로 드릴2만 발매되며, 대신 더 많은 양을 넣을 것이라고 한다.
    보조 교재로는 드릴 워크북이 있다.
  • 2023학년도 기준 드릴1, 드릴2, 드릴3이 있으며, 각각 괴목별로 워크북이 한 권씩 있다.
    드릴은 드릴1, 드릴2, 드릴3가 각각 모두 다른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워크북을 개정할 때 전 문항을 새로 제작하지는 않기 때문에 현우진 게시판 측에서는 드릴1, 드릴2, 드릴3, 드릴3 워크북 이렇게 네 권을 이용하길 권장하고 있다.
  • 현우진 본인이 당해 나올 것으로 예상한 주제가 심도 있게 다루어지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2021 드릴 미적분은 합성함수 미분 문제가 매우 중점적으로 나와서 당시에 이를 비판하는 학생들도 있었는데, 실제로 6월 9월 모의평가에서는 단 한 번도 합성함수 주제가 나오지 않았었다.
    그런데 그해 수능 30번 문항에 진짜 합성함수 미분 문제가 나오면서 순식간에 잠잠해졌다.

 

  • 킬링 캠프: 고난도 파이널 모의고사 + 해설 강의.약칭 킬캠. 2022학년도에는 6평 대비(2회), 시즌1(6회분, 60000원), 시즌2(6회)로 진행한다고 한다.
    본래 시즌3도 예정되어 있었으나,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본인 인스타그램 답글을 통해 밝혔다.
  • 약칭 킬캠. 2022학년도에는 6평 대비(2회), 시즌1(6회분, 60000원), 시즌2(6회)로 진행한다고 한다.
    본래 시즌3도 예정되어 있었으나,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본인 인스타그램 답글을 통해 밝혔다.

 

5. 이지영, 유대종 피소 사건

2020년 4월 이투스의 이지영 강사를 모욕한 혐의로 고소당했으나 불기소 처분되었다.
2021년 1월 당시 스카이에듀, 현 대성마이맥의 유대종 강사에게 고소를 당했다.
유대종 강사가 지난 12월, 한 입시 커뮤니티에서 본인을 향해 허위사실, 인신공격 등의 댓글을 단 이용자를 고소하였는데 조사 과정에서 현우진이 운영하는 연구실에 근무한 연구 실장이라는 사실과 현우진의 명의로 된 휴대폰으로 댓글 작업을 했다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유대종 강사가 메가스터디에 있던 시절 이미 한 번의 갈등이 있었다.
현우진의 경우 현재 메가스터디 측에서는 오보라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 참고 현우진 역시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통해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유대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직 고소 사실을 모르는 모양이다.
"라는 식의 저격성 게시글을 올렸다.

6. 자주 쓰는 말

내 머린 돌이니까 깨보세요.

선 넘는 거 아니냐고? 선 넘는 건 너야. 저는 선을 넘은 적이 없어요!!

이것도 모르면 너는 시발시발점이야.

지금 몇 신 줄 아니?

지금이 몇 신지 알려줄 순 없지만

지금 밤인데 왜 이러고 있겠니?

저랑 피디님이랑 지금 눈에서 진물이 흐르고 있어요.

저랑 피디님이랑 지금 아사 직전이거든요?

내가 수능을 잘 알고 있겠니? 네가 수능을 잘 알고 있겠니?

문제를 거르다가 대학에서 걸러지구요, 재미있는 문제만 골라서 풀면 재미있는 대학에 가게 되구요, 문제를 신기하게 풀면 신기한 대학에 가요.

~하는 것 자체가 능력이 되시겠죠.

이건 칠판(또는 피디님)도 알겠다.

그런데 언제나 현우진이 옳았죠.

으.악.(분수 계산)(약분 진행)

무슨 대? 그치 최대~

우리 다신 보지 맙시다(Farewell 때 하는 말)

제발! 하고 납득하라는거야.

제가 이 얘기를 꺼내면 또 전국에 있는 방구석 평가원장들이 농민봉기를 해요.

(미적분을 선택했다는) 괜히 쓸데없는 프라이드 가지면서 다른 집단을 비하하는데 보통 그렇게 비하하는 집단의 미적 친구들은 과학 선택과목이 생명과학과 지구과학을 했겠죠.

제발 생각을 좀 하세요!!

정신을 차리시라는거야

수선의 발을 콱! 하고 떨궜어

수렴렴렴 계산산산

이건 그냥 just 계산이야

확통 친구들 제발 공부좀하세요

내가 음식이냐? 찍먹하게?

우리 엄마도 뭐라안하는데 왜 니가 난리야

반응형